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제16·17·18대 박종훈 교육감의 퇴임식을 개최했다. 박 교육감은 1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했다. 퇴임식에는 본청 직원과 지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박 교육감은 퇴임식에 앞서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본청 각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퇴임식은 식전 공연, 공로패 증정, 격려사, 송별사, 퇴임사, 국악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박 교육감은 퇴임사를 통해 "지난 12년 동안 한결같은 지지를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과 경남교육 가족들의 동행 덕분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두려움 없이 걸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정책은 제가 만들었지만 교육은 여러분이 만든 것이다. 비록 소임은 내려놓지만 배움의 본질을 향한 경남교육의 길을 늘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