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교육청은 26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제16·17·18대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의 퇴임식을 개최했다. 박 교육감은 12년간의 교직 지도자로서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퇴임식에는 본청 직원과 지역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공로패 증정, 격려사, 송별사, 퇴임사, 국악 공연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앞서 17일과 18일 이틀간 본청 각 부서를 방문해 직원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누었다.
박 교육감은 퇴임사에서 "지난 12년 동안 한결같은 지지를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과 경남교육 가족들의 동행 덕분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두려움 없이 걸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정책은 제가 만들었지만 교육은 여러분이 만든 것이다. 비록 소임은 내려놓지만 배움의 본질을 향한 경남교육의 길을 늘 응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